어떤 유리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창호의 단열성이 좌우되기 때문입니다.
LX하우시스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수퍼로이, 수퍼더블로이, 더블수퍼로이 등의 유리를 창호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LX하우시스의 수퍼로이 유리는 일반적으로 널리 알려진 로이유리 보다 단열성능이 훨씬 우수하여 냉난방 효율이 좋아 비용이 획기적으로 절감됩니다.
또한 디자인이 뛰어나고 태양열 차폐성능 또한 뛰어납니다.
유리는 가공방식에 따라 로이, 더블로이, 수퍼로이, 수퍼더블로이 등으로 나뉘며, 복층유리는 유리와 공기층 조합의 두께에 따라
18mm, 22mm, 24mm, 26mm, 31mm, 37mm등으로 나뉩니다. 또한 조합에 따라 싱글(단판), 페어(복층), 3중(삼중복층) 등으로 나뉩니다.
기존 단판유리의 안전성 등의 기능을 보조하고자 단판유리 두장을 겹쳐 그 사이에 공기층을 삽입한 형태의 유리를 일반 복층유리하고 합니다.
5mm 두께의 유리를 주로 사용하며 두장의 유리사이에 공기층을 삽입합니다.
별도의 단열성능이 추가 되어 있지 않아 기능성에는 한계가 있으나
단판유리 보다 안전성에 있어서 차별화되어 있습니다.
저가형, 보급형 브랜드에서 주로 사용하며, 내부 방창에 활용됩니다.
반사 유리나 컬러 유리 등의 표면에 은 등의 금속 또는 금속산화물을 얇게 코팅한 것으로 저방사유리라고도 합니다.
로이(Low-E:low-emissivity)라는 이름은 낮은 방사율을 뜻합니다. 따라서 건축물에 설치했을 경우 단열효과가 커서 에너지 절약에 도움이 됩니다.
로이 유리는 특성상 단판으로 사용하는 경우보다는 복층으로 가공하는 경우가 많고 보통 코팅면이 내판 유리의 바깥쪽으로 오도록 만듭니다.
K사, H사 등 대부분의 창호회사에서 주로 사용합니다.
복층 유리에 은코팅을 두번하여 단열성과 차폐성이 뛰어난 유리로, 타사 더블로이유리가 가시광선 투과율이 30~50%인데 반해
LX하우시스 더블로이유리는 싱글로이유리 수준인 72%로 끌어올려 시야가 답답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근래에는 단열성이 더 우수한 수퍼로이유리로 대체하고 있습니다.
로이유리나 더블로이는 복층유리 한장만으로는 에너지 효율 1등급 되지 못해 특수 간봉을 넣고 아르곤 등을 넣어야만이
상위 등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LX하우시스만이 생산하는 24mm 수퍼로이유리는 은코팅층을 50% 향상시켜
열관류율과 태양열취득률을 현저히 감소시킨 획기적인 고단열 유리입니다.
K사의 26mm복층유리 보다 열관류율과 태양열취득률이 더 좋아 냉난방 효율이 더 우수합니다.
고단열 수퍼로이 나노코팅을 두겹으로 추가하여 단열기능과 차폐기능을 업그레이드한 초고단열 유리로
국내 최고의 단열성능을 자랑하는 LX하우시스만의 2020년형 최신제품입니다.
최근 가정용으로 주로 사용하는 유리는 두장의 유리사이에 공기층 또는 가스를 넣어 만드는 복층유리입니다.
복층유리에는 유리와 유리 사이 테두리에 특정 물질로 밀폐하고 빈공간을 만들어 열전도를 낮추기 위해 간봉을 삽입합니다.
알루미늄 간봉에는 흡습제, 부틸, 치오콜이 포함되어 단열과 결로방지 효과가 우수합니다.
LX하우시스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간봉과 부틸, 흡습제가 하나의 소재로 구성된 TPS 복층유리를 개발하였습니다.
가스손실이 없고 흡습성이 우수하며 깔끔한 외관을 구현한 TPS복층유리는 주로 프리미엄 창호에 적용합니다.
두께가 두꺼울수록 단열효과가 우수할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복층유리는 내부 공기층 (가스) 포함 16mm, 22mm, 24mm, 26mm, 28mm, 31mm 등 매우 다양합니다.
유리의 소재나 가공방식 그리고 공기와 가스의 종류의 양에 따라 단열의 성능이 달라집니다.
K사 H사에서 주로 사용하는 “로이유리 + 공기 16mm”가 포함된 26mm 로이복층유리보다 “수퍼로이 + 공기 14mm”가 포함된 LX하우시스의 24mm 수퍼로이 복층유리가
열관류율과 태양열취득률이 더 뛰어나며, 수퍼로이 한장 만으로도 에너지효율1등급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이중창기준, 위의 시험성적서 참조)
또한 공기, 아르곤 주입시 가장 이상적이고 효율적인 유리의 두께는 22mm와 24mm입니다.
공기층 두께가 두꺼워 지면 내부의 대류현상으로 인해 단열성이 떨어집니다. 두껍다고 좋지 않습니다.
LX하우시스는 독일 인터페인(INTERPANE)사와 함께 단열성을 최상으로 구현한 LX지인 글라스 수퍼로이 유리를 생산중입니다.
유리 하단에 “Z:IN glass” 마크를 꼭 확인하세요!